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었는데요. 춥다고 해서 집 안에만 있을 수는 없는 법! 손과 발이 꽁꽁 얼어붙는 추운 겨울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겨울철 스포츠로 몸을 활발하게 움직이는 것이 좋답니다. 오늘은 굿대디가 어린이를 위한 겨울 스포츠 핫 플레이스를 소개해 드릴게요! 

 

 

  

[서울] 스케이트 배우기 좋아요! -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는 매년 겨울 야외 스케이트장을 개장합니다. 두 달 동안 15만 명의 방문객이 찾을 정도로 많은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데요.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은 일일 입장권만으로도 자유롭게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어 주머니 가볍게, 겨울 스포츠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장소에요.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스케이트 강습이 진행되기 때문에 스케이트를 잘 타지 못하는 아이들의 '첫 번째 스케이트장'으로 손색없고요. 또, 휴게실과 매점 등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간단한 식사를 해결하기에도 안성맞춤이랍니다. 연인들의 색다른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해요!

 

운영기간 : 2016년 12월 23일~2017년 2월 5일까지

운영시간 : 오전 9시~오후 8시 30분

이용요금 : 입장료 2,000원 / 1회 1시간 20분

위치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남 4문 (8호선 몽촌토성역 하차 1번 출구)

문의 : 02-410-1691

  

 

  

[인천] 하루 종일 겨울 스포츠를 즐겨요! - 문학경기장 눈썰매장

 

인천에 위치한 문학경기장 눈썰매장은 하루 종일 놀고 즐기기에 좋은 곳이에요. 입장료가 조금 비싼 편에 속하지만 얼음썰매도 탈 수 있고, 트릭아트, 7080세대의 교련복과 교복을 입고 사진촬영도 할 수 있는 추억의 7080 전시 등 다채로운 부대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요금이 전혀 아깝지 않아요.

 

문학경기장 눈썰매장은 인천1호선 문학경기장에서 멀지 않아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 좋고요. 운영기간에는 주말, 공휴일 모두 문을 열기 때문에 여유롭게, 마음껏 눈썰매를 타고 싶은 가족에게 추천하고 싶은 핫플레이스입니다.

 

이용요금 : 24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입장, 그 외 어린이와 성인 모두 15,000원

운영기간 : 2016년 12월 22일~2017년 2월 19일까지

이용시간 : 매일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정설시간 오전 11시 50분~오후 12시 30분)

위치 : 인천시 남구 문학동 482

문의 : 032-429-8309

 

 

사진출처 : 영월동강 겨울축제 홈페이지

   

[강원도 영월] 얼음낚시와 썰매, 눈사람 만들기까지 즐겨요! - 영월 동강 겨울축제

 

겨울의 여행지로 더없이 좋은 여행지하면 '강원도'죠! 그중에서도 영월은 매년 겨울 '동강'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영월 동강 겨울축제'가 열려 다채로운 겨울 스포츠와 아기자기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답니다. 얼음낚시, 맨손으로 송어 잡기, 눈썰매, 전통썰매, 눈사람 만들기로 겨울을 만끽하고 통나무 자르기, 제기차기, 윷놀이, 양초 인간 컬링 등 이색적인 놀이 이벤트로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만들기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연 만들기, 활 만들기, 팽이 만들기, 양초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에 참여하는 것도 좋고요. 다른 곳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이색먹거리 체험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에요! 추억의 달고나와 강원도의 특산물인 감자와 고구마 구워먹기, 송어와 가래떡 구워먹기, 반합에 끓여먹는 라면까지 풍성하고 색다른 먹거리들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운영기간 : 2016년 12월 24일~2017년 1월 15일까지

이용시간 : 오전 9시 30분~오후 8시

위치 : 강원도 영월군 덕포리 574-9 동강둔치 일원

문의 : 033-372-3843

 

 

  

겨울철 스포츠, 즐기기 전 준비하세요!

 

수영을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 준비운동이 필요하듯,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 전 준비해야 할 사항들이 있답니다. 겨울 스포츠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하나하나 꼼꼼하게 챙겨 보세요!


장갑을 꼭 챙기세요.

헬멧이나 스케이트화 등의 장비는 대여품을 이용해도 무방하지만, 장갑은 직접 챙겨가는 게 좋아요. 현지에서 급하게 구매하게 되면 아이의 손에 잘 맞지 않을 수도 있고 마음에 들지 않는 장갑을 비싸게 사야 할 수도 있으니까요.

 

양말은 푹신하고 두껍게 신어요.

아이스링크장이나 썰매장 등에 갈 때는 얇은 양말보다는 두껍고 발목 위로 올라오는 양말을 챙기는 게 좋습니다. 여분의 양말을 준비해 가는 것도 좋아요.

 

바닥이 미끄럽지 않은 운동화, 부츠를 신어요.

아이뿐 아니라 부모님도 운동화를 신으세요. 종종 굽이 있는 부츠를 신으면 진입이 불가능한 썰매장, 스키장이 있어요. 입장료를 낸다고 해도 입장을 막기 때문에 굽이 없는 운동화나 스포츠 부츠를 신는 것이 좋습니다.

 

핫팩을 준비해요.

감기에 걸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체온을 높이는 것이 좋아요. 점퍼 안쪽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핫팩을 준비해 주세요. 포장 뜯어서 흔들면 스스로 열을 내는 형태의 간단한 핫팩이 좋고요. 여분을 넉넉하게 준비해 두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영하를 웃도는 기온, 살을 에는 듯한 칼바람까지 찬바람에 몸이 절로 움츠러들게 마련인 날씨이지만 지나고 나면 그리워지는 계절이 겨울이 아닐까요? 굿대디가 소개해 드린 겨울 스포츠 핫플레이스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마주하며 가족과 소소한 추억을 쌓아 보시기 바랍니다. 겨울의 절정을 즐겨 보세요! 

 


Posted by 굿대디

댓글을 달아 주세요


굿대디 굿대디소개 포토 대디라이프 home 삼성화재 굿대디소개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플리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