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회, 약속으로 무척 바쁜 연말입니다. 굿대디 여러분, 가족들과는 어떤 연말 계획을 세우셨나요? 친구나 직장 동료와의 때문에 너무 바빠 가족과의 송년회는 미처 준비 못한 분들도 계실 텐데요. 작년 연말 가족과 하고 싶은 일을 묻는 한 설문조사에서는 '공연이나 전시 관람'이라고 답한 직장인이 많았다고 합니다. 가족과 관람할 수 있는 무료 공연, 전시가 있는지 굿대디와 함께 찾아볼까요? 



<출처 : 한성백제박물관 블로그>



한성백제박물관 사계콘서트 겨울편 


올림픽 공원 바로 옆에 자리 잡은 한성백제박물관에서는 무료 음악회가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매 계절을 주제로 한 클래식 공연인데요. 12월에도 '따뜻한 겨울'이라는 제목으로 한차례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성백제박물관의 콘서트는 문화예술단체의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열리는데, 이번 <따뜻한 겨울> 편은 글로벌아티스트소사이어티와 서울오케스트라가 그 주인공입니다. 오케스트라, 가곡, 피아노 연주를 즐길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선착순 300명까지 무료입니다. 


<출처 : 한성백제박물관 홈페이지>


한성백제박물관 <따뜻한 겨울> 무료 콘서트 


일자 : 2016년 12월 13일(화) 19:30~20:30

장소 : 한성백제박물관 한성백제홀

단체 : 글로벌아티스트소사이어티, 서울오케스트라

내용 : 오케스트라, 가곡, 피아노 연주 

대상 : 시민 누구나

인원 : 선착순 300명 

비용 : 무료 


한성백제박물관은 몽촌토성, 풍납토성 등 한성시대 백제의 유적지로 잘 알려져 있죠. 박물관에 들어서면 우선 풍납토성의 성벽을 얇게 떼어내 연출한 성의 단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전시실에서는 서울의 선사 문화부터 백제의 한성 도읍기, 후기역사까지 다양한 유물과 영상을 통해 공부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전시도 보고, 콘서트도 즐기는 하루 계획을 짜보면 좋겠어요. 



<출처 : 백남준 아트센터 홈페이지>


백남준 아트센터 수능 수험생 무료관람 이벤트 


2008년 개관한 경기도 백남준 아트센터는 가족이 가기 안성맞춤인 미술관입니다.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과 매우 가깝고 주차나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진 곳입니다. 무엇보다 비디오아트의 창시자이자 미디어아트의 개척자로 알려진 백남준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현재 열리고 있는 <점-선-면-TV> 전시에서는 퐁텐블로, 피아노와 편지 같은 작품뿐 아니라 시네마 메타피지크 등의 비디오 작품도 상영됩니다. 특히, 이번에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은 수능 수험표나 학생증을 내고 가족과 함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백남준 아트센터 수능수험생 무료관람 


일시 : 2016년 11월 17일 ~12월 31일

대상 :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 수험생 본인 및 가족(동반자)포함 4인

방법 : 안내데스크에 2017학년도 수능 수험표 또는 학생증 제시 

휴관일 : 매주 월요일

홈페이지 : http://njp.ggcf.kr/information/visit-info



<

<출처 : 양주예총 홈페이지>


양주시민 위한 무료 연극, 뮤지컬


연극이나 공연 등 문화적 혜택을 공연불모지에서도 누릴 수 있도록 배려한 연말 무료 문화공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양주시가 후원하고 양주예총(한국문화예술단체총연회)가 참여해 함께 만들어가는 이번 무료 공연의 작품은 <뮤지컬 루나틱>입니다. 뮤지컬 루나틱은 큰 인기를 누리며 전국순회가 이어지고 있는 창작 뮤지컬로, 연말 피곤한 심신을 힐링하기에 좋은 작품입니다. 양주시민이라면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후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양주시 무료 뮤지컬 루나틱 크리스마스 공연 일정 


일시 : 12월 25일 오후 2시 , 오후 5시 

장소 : 서정대학교 콘서트홀

신청 : 11월 28일부터 12월 20일까지 사전예약 

접수 : 양주예총 홈페이지(www.faco.or.kr)

문의 : 031-836-5141(양주예총)


<출처 : 용인포은아트홀 홈페이지>


용인시민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용인지역에서도 용인예총과 용인시의회 등이 후원하는 송년콘서트가 열립니다. 이번 공연은 바로 내일, 12월 8일 목요일에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열리는데요. 용인음악협회의 회원인 유명 성악가들과 용인오케스트라. 그리고 전국대회에서 수상한 수지실버합창단, 마드레싱어즈, 드림싱어즈 등이 무대에 오를 예정입니다. 당일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표를 받아야 입장이 가능하니 조금 일찍 출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용인 시민과 함께하는 송년 음악회 


일시 : 2016년 12월 8일 (목요일) 19:30분

장소 : 용인포은아트홀(http://yicf.or.kr/modules/rent/rent_view.html?no=2053)

주관 : 용인시음악협회

문의 : 010-4354-2760



한 해를 보내며 함께한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는 자리는 꼭 필요하지요. 하지만 연말 과도한 음주 송년회로 몸에 무리가 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올해에는 1가지 종류의 술로 1차에서 9시 전에 끝낸다는 119 송년회 계획해보면 어떨까요? 또, 가족들과도 재미있는 공연과 전시로 좋은 시간 보내세요. 





Posted by 굿대디

댓글을 달아 주세요


굿대디 굿대디소개 포토 대디라이프 home 삼성화재 굿대디소개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플리커 top